: 미니카 대회, 공룡

반       명 : 꽃잎
작성주간 : 2009년 07월 1주


<깃발 완성!!>
- 투명 아세테이지에 미니카 선수들이 생각한 깃발 그림을 그리고 매직과 물감으로 멋지게 만들었어요. 물감이 다 마른 후 나무막대를 붙여 미니카 깃발을 완성하였답니다.
유아1:선생님 상어 깃발이에요. 유아2: 내거는 미니카 그림을 그린 깃발이에요 파란색 미니카가 빠르거든요. 유아3: 이거는 미니카가 지나가는 길이에요 유아4: 제트기처럼 빨리 날아가라고 제트기에요. 교사: 친구들이 만든 깃발 중에 어떤 것을 미니카 시합 깃발로 정할까요? 유아5: 음 미니카길이 그려진 깃발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미니카가 잘 볼 수 있으니깐요.
- 완성한 깃발 중 미니카길이 그려진 깃발이 선택이 되어 미니카 시합이 시작되었습니다.

<미니카 대회~>
- 완성한 깃발로 미니카 시합을 하였답니다.
유아1: 선생님 미니카 시합이 아니에요. 교사: 그럼 뭐라고 해야되? 유아1: 미니카 대회에요. 깃발이 있으니깐요.
- 깃발로 인해 미니카 시합이 아닌 미니카 대회로 명칭이 바뀌고 다른 친구들에게 미니카 경기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선수들과 심판은 보드판에 ‘미니카 대회’ 글자를 적어 미니카 대회를 알렸습니다.
심판: 선수들 준비~ 1등부터 3등까지만 이름을 적을거다. 잘해라!! 유아2: 선생님 1등 2등 3등하면 상을 줘요~ 이거에요! 교사: 그게 뭐에요? 유아2: 흔들면 소리도 나요. 3등까지 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심판: 자 준비~ 시작!!


<공룡박물관>
- 공룡박물관에 다녀 온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은 쌓기영역에 공룡박물관을 만든다며 분주합니다.
유아: 꽃잎반에 멋진 공룡박물관을 만들자.
유아1: 친구들이 꽃잎반 공룡박물관에 와서 공룡들 보면 "멋지다" 하겠지?
교사: 공룡박물관이 뭐하는 곳이야?
유아: 사람들이 보러오는 곳이예요.
유아1: 공룡을 진짜로 볼 수 있는 곳!!
유아3: 공룡이 죽어있는 모습을 연구해서 화석으로 볼 수 있는 곳!!
유아4: 공룡이 예전에 살았던 모습을 사람들이 잘 모르고 또 보고 싶어하잖아요!!
유아: 그래서 꽃잎반에도 우리들이 공룡박물관 만들었잖아요.
유아1: 공룡들이 진짜 많은 박물관이예요!!
교사: 공룡박사들은 어떤 일을 해요?
유아2: 공룡을 잘 모르는 친구들한테 공룡설명도 해주고 공룡도 연구 해요.
- 쌓기 영역에 생긴 공룡 박물관속에는 주차장과 공룡탑! 다양한 공룡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공룡박물관의 공룡박사님들은 공룡을 보러 온 친구들에게 공룡에 대해 설명해 주기도 하면서 친구들이 볼 수 있는 공룡의 이름과 특징이 적힌 공룡책을 만들어 함께 만들어 보기로 하였답니다.
공룡책은 어떻게 완성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