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유치원 교육을 소개합니다.
한림은 1999년 대구의 신도시 계발정책에 따라 생겨난 신도시에 터를 잡은 유치원입니다.
가까이에 팔공산이 있고, 고조선 시대부터 터를 잡고 살았던 물줄기인 팔거천과 곳곳에 시민들을 위한 도시공원과 운암지가 그야말로 대구 어느 지역보다 아름다운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립당시 한림은 아이가 주인이 되고 유능한 아이가 이곳에서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탐구하기를 바라며, 질문을 통해 세상을 향한 호기심을 해결하는 아이로 자라길 바라는 철학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한림은 지난 25년동안 칠곡3지구의 성장과 함께 현재 194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교사들의 연구활동과 대구유아교육의 최초 사립유치원으로 전국단위의 행복학교 박람회에 소개된 유치원이기도 합니다.
한림은 25년동안 쌓은 노하우를 통해 미래를 계획하며 명실공히 대구유아교육의 메카로서 자리잡길 바랍니다.
이런 점에 비추어 본다면 칠곡은 대구의 어느 지역보다 교육적인프라가 뛰어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타인의 존중이 사라져 각종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는 시기 나를 존중하고 나를 사랑하는 교육을 우선하는 인성교육이 가장 근본이라고 생각하는 한림이 칠곡의 유아교육을 대구의 교육, 세계의 교육이 되는 첫 기관이 되겠습니다.
살기좋은 칠곡에 유아들을 존중하는 교육을 하는 한림유치원의 교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